이런저런 고급정보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본인 회사에서 쫓겨난 진짜 이유

부동산 매니아 2023. 5. 13. 19:09

스티브 잡스는 실제로 애플에서 쫓겨난 것이 아니라, 회사 내부의 권력 투쟁으로 인해 1985년 CEO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애플 초기에 잡스는 애플 II와 매킨토시와 같은 제품을 개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성장하면서 잡스와 애플 이사회 사이에 회사의 방향과 경영 방식을 놓고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특히 잡스는 1983년 CEO로 영입된 존 스컬리와 충돌했습니다. Sculley와 Jobs는 회사에 대한 비전이 달랐고 가격 책정 및 제품 개발과 같은 문제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이사회는 스컬리의 편을 들었고 잡스는 1985년 애플에서 사임했습니다.
애플을 떠난 후 잡스는 넥스트 컴퓨터를 설립하고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인수했습니다. 그는 이후 회사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1997년에 애플로 돌아왔고, 아이맥,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제품들의 개발로 회사의 방향을 바꾸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잡스는 2011년 사망할 때까지 애플의 최고 경영자로 남아 있었습니다.

 

스티브의 유년시기

스티브 잡스는 1955년 2월 24일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당시 미혼이었던 조앤 시블과 압둘파타 잔달리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조앤 시블의 아버지는 시리아 이민자였던 잔달리와의 관계를 인정하지 않았고, 그 결과 잡스는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 출신의 노동자 계층 부부인 폴과 클라라 잡스에 의해 입양되었습니다. 잡스는 산타클라라 계곡에서 자랐는데, 산타클라라 계곡은 이 지역에 기술 회사들이 밀집해 있어 나중에 실리콘 밸리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잡스는 어릴적부터 전자제품 기기에 관심이 있었고, 기계공이었던 아버지와 함께 종종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 지역의 기술 회사인 Hewlett-Packard의 방과 후 수업에 참석했고, 마침내 그곳에서 일자리를 얻었습니다. 당시 잡스는 반항하는 10대였고 학교에선 시끄러웠지만 재능 있는 예술가이자 음악가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단 한 학기 만에 대학을 중퇴했지만 서예와 타이포그래피와 같은 그의 흥미를 끄는 과목들은 계속 들었습니다. 학교에서 어려운 성장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잡스는 기술에 대한 창의력과 열정을 기술 산업에서 성공적인 경력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스티브의 위기 극복 경험

잡스가 기업과 대학을 위한 고급 워크스테이션을 전문으로 하는 NeXT Computer라는 새로운 컴퓨터 회사를 설립 했었으며 토이 스토리와 니모를 찾아서와 같은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인수도 했었습니다.

 


잡스가 애플을 떠난 후의 시기는 그에게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정말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열정과 창의력을 새로운 벤처 사업에 쏟아 부으며 계속해서 혁신하고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었습니다.
결국 잡스는 애플과 화해하고 애플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1997년에 애플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그는 iMac, iPod, iPhone, iPad와 같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소개하면서 회사를 바꾸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이뤄 냈습니다. 그는 또한 애플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술 기업들 중의 하나로 바꾸는 것도 도왔습니다.
전반적으로 잡스는 자신의 열정과 비전에 충실하고 혁신을 지속하며 새로운 제품과 회사를 창출함으로써 애플에서 쫓겨나는 위기로부터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스티브 잡스(Steve Jobs)로부터 배울 수 있는 교훈

스티브 잡스의 삶과 경력으로부터 우리는 많은 교훈과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잡스는 기술, 디자인, 혁신에 열정적이었고, 그는 그의 경력 내내 열정을 끈질기게 추구했습니다. 그는 여러분이 사랑하는 것을 하는 것이 성공과 행복의 열쇠라고 믿었습니다. 또한 잡스는 단순성과 디자인의 미니멀리즘을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훌륭한 제품은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이어야 하며 디자인은 사용자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이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잡스는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그것이 통념이나 확립된 규범에 어긋나는 것일지라도 그는 기꺼이 모험을 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였습니다.
잡스는 자신의 회사에서 해고되는 것을 포함하여 그의 경력 내내 많은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러한 실패들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보았고, 그는 그것들을 그의 창의력과 추진력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잡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집요함으로 유명했습니다.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는 것이야 말로 훌륭한 제품을 만들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길이라고 믿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