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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사람을 대신해서 주문을 받는다고? 드라이브 스루 AI 주문

부동산 매니아 2023. 5. 10. 19:37

진짜 우려했던 미래가 현실로 다가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AI 로봇이 사람을 대신한다는 말만 들어도 소름이 돋는데, 앞으로 AI가 사람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무서워지네요.

미국에서는 벌써 식당 드라이브 스루에서 AI 챗봇이 주문을 받는 서비스를 시범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AI 챗봇에 대한 개요

AI 챗봇은 기업에서 고객 서비스 문의와 주문을 처리하는 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챗봇은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와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고객의 요청을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므로 고객이 주문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받기 위해 AI 챗봇을 사용하는 한 가지 장점은 고객에게 24시간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대량의 요청을 동시에 처리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AI 챗봇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며, 복잡한 요청을 항상 이해하거나 인간 대표와 같은 수준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고객은 특정 요청이나 기술적인 문제에 직면했을 때 담당자와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주문을 받기 위해 AI 챗봇을 사용할지 여부는 비즈니스의 구체적인 요구와 목표,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앞으로 인긴과 AI 챗봇을 결합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AI 챗봇 단점 및 우려사항

AI 챗봇을 고객 서비스나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데에는 몇 가지 단점이나 한계가 있습니다.

한 가지 잠재적인 단점은 AI 챗봇이 복잡하고 미묘한 요청을 항상 이해할 수 없고 인간 대표자와 같은 수준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고객의 요구 사항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고 느끼는 고객의 불만이나 불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우려는 AI 알고리즘의 편향 가능성으로, 특정 그룹에 대한 차별적이거나 불공정한 대우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알고리즘의 편향이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인종, 성별 또는 민족성과 같은 민감한 문제와 관련하여 특히 중요합니다.

AI 챗봇은 특정 산업에서 인간 대표자의 일자리 감소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AI는 기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지만, 이는 인간의 일자리를 희생시켜 더 넓은 경제적, 사회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AI 챗봇의 사용을 평가할 때 이러한 잠재적인 단점과 한계를 고려하고 책임감 있고 윤리적인 방식으로 사용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참고 : 美서 AI가 주문받는 드라이브 스루 나온다 밀쉐 주세요도 알아들어 (naver.com)

 

美서 AI가 주문받는 드라이브 스루 나온다 밀쉐 주세요 도 알아들어

앞으로 미국 햄버거 체인 웬디스 매장에서는 사람 대신 인공지능(AI) 챗봇이 주문을 받을 전망이다. 이 챗봇은 메뉴에 있는 품목을 정확히 말하지 않아도, '사람처럼' 주문을 이해하는 능력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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